반응형

한전 요금조회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기를 사용하다 보면, 요금 납부 때문에 번거로워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특히 이번 달, 미납 요금 등 얼마 나왔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일일이 전화하거나 홈페이지 접속하는 것은 너무 귀찮죠.

 

오늘은 어플을 이용해 간단하게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굉장히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한전 요금조회 방법 (모바일)

준비물 : 고객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요금 고지서에 적혀 있습니다. (모른다면 고객번호 찾기를 통해 찾을 수 있음.)

 

 

1. 구글 스토어에서 스마트 한전을 검색한 후에 설치해줍니다.

스마트 한전 어플
구글스토어 - 스마트 한전 앱

 

2. 어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전기요금 납부를 눌러주세요.

스마트 한전 메인 화면
한전 앱 캡처

 

3. 고객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해당 집 주소와 함께 정보가 뜨죠? 그걸 눌러주세요. 누르면 한전 요금조회 창으로 넘어간답니다.

납부 화면
한전 앱 캡처

*고객 번호를 모르는 경우

위 이미지 보시면, 번호 적는 칸 아래에 <고객번호 찾기>가 빨간색 글자로 되어있어요. 그걸 눌러주세요. 지역과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꼭 아셔야 할 부분은 본인 명의로 전기 계약이 되어 있어야만 찾을 수 있어요. 만약 내가 월세로 거주하고 있고 집주인 명의로 한전 전기 계약이 되어 있는 거라면 어플로 찾을 수 없답니다. 이 경우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거나 지난달 요금 고지서를 보고 확인하셔야 해요. (고지서에 고객 번호 나와 있습니다.)
  • 그리고 고압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전체가 하나의 고객 번호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세대별로는 번호가 부여되어 있지 않으므로 고압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관리 사무소에 연락하여 안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4. 어쨌든 이제 주소, 청구 금액, 미납액, 납부 금액, 일자 등 볼 수 있고요. 화면을 더 내리면 납부할 금액 선택하여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가능)

요금 정보 조회납부 금액 선택 화면
한전 앱 캡처

 

이렇게 납부하고, 한전 요금조회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고지서를 잃어버려도 어플만 있으면 쉽게 납부 조회할 수 있고요. 현금이 없어도 카드로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시간 구애받지 않고 후딱 처리 가능하답니다. 

 

 

*내 이름으로 전기 계약했다면? (본인 명의 집 거주 시) 회원 가입하는 게 좋아요.

본인 명의로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놓는 게 더 편할 것입니다. 고객 번호가 없어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만 해놔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 

 

*월세, 투룸 등 집주인 명의로 계약된 집이라면?

한전 회원가입을 한다 해도, 내가 거주하는 집 주소와 계약된 명의가 일치하지 않으면 간편 조회 기능을 이용하기 어려워요. 가입을 해도 한전 앱 이용에 제한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고객 번호만 외워서 '전기요금 납부' 기능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요금조회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간단한 방법인데요. 이제는 어플로 편하게 조회 납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