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탭 엑셀 워드 무료로 쓰는 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 폰, 탭 보유 중인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업무나 학교 과제, 레포트 등 워드 프로그램이나 엑셀을 사용해야 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컴퓨터 없이 태블릿으로 작업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치신 분들 많을 텐데요.

 

 

일반 구글 스토어로 들어가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 워드 등 전부 유료로 비용을 지불해야만 쓸 수 있습니다. 아마 이미 금액을 결제하여 쓰시는 분들 많을듯합니다. 또한, 한컴오피스의 한글 프로그램 등도 구글 스토어에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유저는 자사 스토어에서 무료!

갤럭시탭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전부 공식적으로 무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과 한컴오피스가 계약을 맺어 정당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핵심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 받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1) 갤럭시 스토어 어플에 들어갑니다. 보통 다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많이 쓰셔서, 갤럭시 스토어라는 존재는 낯설게 느껴지실 텐데요. 여기에 들어가야만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왔다면, '한컴오피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Hancom Office라는 이름의 앱이 보일 것입니다. 저것을 다운로드해주면 된답니다.

갤럭시 스토어 화면
갤럭시 스토어 캡처

 

3)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워드 4가지 프로그램을 전부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작업물을 저장하고 다른 기기에서 공유하고자 하신다면 아이디 로그인해두시는 것이 편할듯합니다.

 

 

갤럭시탭 엑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한컴오피스 2018 버전으로 설치됩니다. 태블릿에서 작업하시면 컴퓨터에서 하는 것과 같이 여러 양식을 쓸 수 있고,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한컴오피스 앱을 실행했을 때 차이

휴대폰과 탭 화면 차이점
앱 실행 시 비교 화면

위에는 휴대폰에서 한컴오피스 어플을 설치한 화면, 그리고 태블릿에서 설치한 화면을 함께 비교한 이미지인데요. 보시면 아시다시피, 휴대폰에서는 문서 작성 메뉴가 심플하게 되어있어 제대로 된 업무를 하기엔 어려워 보입니다. 스마트폰은 간단한 수정 편집, 혹은 읽기용으로만 이용하는 게 좋은 것 같네요.

 

 

갤럭시 태블릿 실제 이용 화면
갤탭에서 한글 프로그램 사용 예시

반면에 태블릿에서는 컴퓨터와 비슷한 화면 구성으로, 익숙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여러 작업하기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탭 엑셀, 한글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선 키보드만 따로 준비하시면 야외나 카페 등 어디에서든지 쉽게 문서 작업할 수 있을듯합니다.

 

 


■ 꼭 알아두어야 할 점 : 지원 불가능한 기종도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요! 라거나, 설치 버튼이 없어요!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컴에서는 전 세계 삼성 덱스 이용자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이때 삼성 덱스(DeX)란, 갤럭시 S8, S8+ 기기와 함께 시작된 확장 기능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서 휴대폰을 외부 장치와 연결해 데스크탑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삼성 덱스가 시작된 것은 S8, S8+기기와 함께였기 때문에, S8 시리즈 이후 최신 기종에서는 한컴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는 겁니다.

 

반면에 오래된 기종은 공식 지원이 종료되었기에 한컴 오피스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럭시탭 엑셀을 비롯한 한컴 오피스 무료 이용방법 간단하게 알려 드렸는데요. 삼성 이용자분들은 굳이 헛돈 쓰지 마시고, 무료로 유익한 혜택 누려보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